Lenovo의 최초의 5NM 프로세스 자체 개발 칩이 태블릿 PC에 대해 성공적으로 테이프로 녹음 된 것으로보고되었습니다.

Sep 14,2022

최근 Lenovo Group의 칩 디자인 회사 인 Dingdao Zhixin이 개발 한 5NM 칩이 칩으로 반환되었으며 성공적으로 켜졌으며 관련 기능 테스트가 다음에 수행 될 것으로 업계에서보고되었습니다. 올해 말까지 대량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 소식통은 "Lenovo의 칩은 태블릿 PC 응용 프로그램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레노 보 그룹 관계자들은이 소문에 응답하지 않았다.

Dingdao Zhixin은 8 개월 미만 동안 설립되었으며 단 몇 개월 만에 5NM 칩을 설계하고 완료하기가 어렵다고보고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급 프로세스 칩 설계부터 성공적인 테이프 아웃에 이르기까지 최소 2 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이는 Lenovo가 Dingdao Zhixin이 설립되기 최소 2 년 전에 내부 연구 개발을 수행했음을 의미합니다.

홍보 정보에 따르면 Dingdao Zhixin의 법률 담당자는 Lenovo Group의 수석 부사장 인 Jia Zhaohui이며 IDG Consumer Business & Leading Innovation Center의 총괄 책임자입니다. Shi Zhenggong 총재는 Leadcore, Huawei 및 Oppo와 같은 회사에서 일했습니다. 회사의 SOC 책임자 Yuan Wei는 또한 Leadcore에서 업무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익숙한 사람들에 따르면, Lenovo의 칩 팀은 300 명 이상의 사람들이 있으며 2 년 동안 개발해 왔습니다.

Lenovo가 PC 시장에서 시장에 더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Lenovo의 자체 개발 칩의 주요 목표는 PC 시장이라는 비율이 업계에서도 목소리가 있습니다. 이 목소리는 칩이 먼저 태블릿 제품으로 테스트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주로 태블릿 시장을위한 것은 아닙니다. IDC 데이터에 따르면 2021 년 총 PC 선적은 3 억 8,800 만 명에이를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 중 레노 보의 선적은 8 억 9,930 만 대에 이르며, 첫 번째 순위는 23.5%이지만 HP (21.2%) 사이의 격차는 크지 않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Lenovo는 PC 제품을위한 자체 ARM 프로세서를 개발하여 자체 제품 경쟁력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Lenovo의 자체 개발 칩 레이아웃이 오랫동안 따라 왔습니다. Lenovo는 ARM 아키텍처 프로세서를 개발하는 것 외에도 현재 중국에서 뜨거운 RISC-V 아키텍처 칩의 연구 및 개발에 레이아웃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Lenovo는 CPU, GPU, NN Neural Network Core, MCU, DSP 및 RISC-V 아키텍처의 구조를 포함한 AI 칩 인 자체 개발 Chip LA2 Intelligent Embedded Controller를 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