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미디어 : 웨이퍼 파운드리 산업은 차갑고 일부 공장 주문의 가시성은 6 개월 미만입니다.

Nov 11,2022
11 월 10 일, 한국 언론 에트니 주 (Etnews)는 웨이퍼 파운드리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감소하기 시작했으며 일부 공장의 용량 활용률은 100%에 도달하지 않았으며 이는 올해 초 업계가 예상했던 것과 완전히 상반된다고보고했다. .

Wafer Foundry의 원료 가격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한국 언론은 Foundry 시장이 필연적으로 이익 감소에 직면 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칩 설계 회사의 파운드리 주문 수가 크게 감소하고 있으며 일부 웨이퍼 파운드리의 주문 가시성은 6 개월 미만으로 줄어들 었다고 지적했다. 8 인치 웨이퍼 파운드리 산업의 고위 경영진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내년에 수요가 감소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일부 프로세스 노드의 용량 활용률은 100%가 아니며 새로운 주문은 크게 감소 할 것입니다."


한국 언론은 스마트 폰 및 PC와 같은 주요 다운 스트림 산업이 글로벌 경제 침체에 의해 타격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전력 관리 칩 (PMIC),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칩 (DDI), 무선 주파수 (RF) 칩과 같은 반도체 제품의 OEM에 대한 수요 전망이 악화되었습니다. MCU (Micro Controller Unit)와 같은 자동차 반도체 수요의 병목 현상 효과도 해결되고 있습니다.

중국은 반도체 산업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간주됩니다. 한국 언론은이 시장의 판매 좌절이 국내 칩 설계 회사의 수출을 방해했다고 밝혔다. 중국에 자동 칩을 공급하는 한국 회사의 CE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중국의 판매량이 크게 감소했기 때문에 반도체 제품 생산을 조정해야합니다. 다른 시장을 찾을 수 없다면, 우리는 새로운 것을 줄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OEM 시장에서 주문. "

또한 한국 언론은 웨이퍼 파운드리 산업의 수요 감소가 올해의 재무 보고서 데이터에 반영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수요가 감소하는 동안 칩 제조 공정에 필요한 원료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내년의 성능 감소는 불가피합니다. 내부자는 "실리콘 칩, 다양한 재료, 산업 가스 및 기타 원료의 구매 가격은 매 분기마다 약 10% 상승했다"고 말했다.
제품 RF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