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란은 내년 초 삼성 5nm 기술을 사용하여 AI 칩 원자를 대량 생산합니다.

Nov 17,2023

반란은 데이터 센터를 위해 특별히 인공 지능 (AI) 칩을 발산하기 위해 삼성의 5NM 자외선 (EUV) 프로세스를 사용할 준비를하고있는 한국의 AI Fabless 스타트 업 회사입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반란은 최근 삼성의 디자인 솔루션 파트너 (DSP) 중 하나 인 Semifive와 계약을 체결하여 2024 년 초에 시작될 삼성의 5NM AI 칩 원자를 사용하기 위해 삼성의 5NM AI 칩 원자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ATOM은 업계 최고의 그래픽 프로세싱 장치 (GPU) 성능으로 유명하며, 이는 동등한 신경망 프로세서 (NPU)보다 최대 3.4 배 더 효율적입니다.특히 Global Benchmark Semiconductor Chip Performance 경쟁에서 Atom의 성능은 Nvidia 및 Qualcomm과 같은 경쟁 업체보다 1.4 ~ 3 배 높아서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올해 초, 반란은 삼성의 MPW (멀티 프로젝트 웨이퍼 서비스)를 통해 Atom 프로토 타입을 생산했으며, 이는 단일 웨이퍼에서 다양한 유형의 반도체를 제조 할 수 있습니다.이 프로토 타입은 KT Cloud 및 IBM에 제공되었습니다.

동시에, 반란은 삼성 전자와 협력을 강화하여 대형 언어 모델 (LLM)을 구체적으로 대상으로 차세대 칩 반군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Rebel은 2024 년 하반기에 개발을 완료하기 위해 삼성 4NM 프로세스를 사용할 것입니다.
제품 RF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