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파운드리의 규모가 확대되었으며 1 월부터 10 월까지 중국에 대한 한국 반도체 블랭크 마스크의 수출 가치는 1 억 9,960 만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Nov 22,2024

중국 파운드리의 빠른 발전으로 한국 기업의 주요 반도체 재료 수출도 증가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중국 제품의 유입으로 인해 한국의 국내 계약 제조 회사는 활용률과 가격 전쟁 감소의 이중 문제에 직면 해 있습니다.

11 월 20 일 Trass가 발표 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 월부터 10 월까지 중국에 대한 한국 반도체 블랭크 마스크의 수출 가치는 1,696 만 달러 (약 240 억 원)였습니다.2023 년 1,410 만 달러에 비해 20.28%증가했습니다.중국으로의 공급 덕분에 1 년 내내 총 수출량은 역사적인 최고에 도달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도체 블랭크 마스크는 포토 리소그래피 공정에서 필수 재료로, 빛을 사용하여 웨이퍼의 회로 패턴을 인쇄합니다.한국에서는 주로 7nm 이상의 일반 반도체 공정을위한 빈 마스크를 생성합니다.중국 반도체 산업은 빈 마스크를 독립적으로 공급할 수있는 능력이 없으므로 주로 S & S와 같은 한국 회사에서 공급합니다.빈 마스크 수출 증가는 중국의 일반 (전통적인) 반도체에 대한 중국의 적극적인 투자의 중요한 지표입니다.

중국 계약 제조 회사는 규모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생산 능력이 증가함에 따라 활용률도 증가하고 있음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중국에 대한 미국의 압력과 국내 반도체의 증가에 대한 강력한 추진으로 중국 반도체 회사는 국내 파운드리와의 협력을 찾고 있습니다.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전통적인 중국 기업들은 생산 능력을 빠르게 확장하고 낮은 인건비를 활용함으로써 한국 기업에 비해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S & S Tech와 같은 회사는 중국 파운드리의 확장으로 이익이지만 삼성 전자의 8 인치 파운드리, DB Hitek 및 SK Key Foundry와 같은 한국 파운드리는 주문과 이익을 확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DB Hitek을 예를 들어, 2021 년 전통적인 반도체 공급 위기 동안 활용률이 96.74%로 높았지만 올해 3 분기까지 74.43%로 떨어졌습니다.
제품 RF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