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은 TSMC의 2 또는 3 나노 미터 프로세스 업그레이드를 사용하여 M4 칩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Mar 15,2024

애플은 막 내장 M3 칩으로 MacBook Air를 출시했으며 외국 미디어는 Apple이 내년에 출시 될 예정인 차세대 M4 칩을 개발하고 있다고보고했다.M4 칩은 TSMC의 2 나노 미터 프로세스를 채택 할 수있는 기회가 있으며, TSMC의 관련 프로세스는 올해 설치되어 내년에 대량 생산 될 예정입니다.

내부자들은 Apple이 공식적으로 M4 Chip 개발 계획을 시작했으며 차세대 MacBook Pro와 함께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Apple이 2020 년 11 월 1 세대 자체 개발 M1 칩을 출시 한 후 칩을 정기적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2022 년 6 월, M2 칩을 출시했으며 작년 10 월 말에 각 세대의 칩 사이에 약 1 년 반의 간격이있는 M3 칩을 출시했습니다.이를 바탕으로 Apple은 내년 상반기에 M4 칩을 출시 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일부 사람들은 최근 몇 년 동안 칩 개발 경험을 축적 한 후 애플이 개발 시간을 단축 할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말보다 일찍 M4 칩을 출시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10 월 Apple은 M3, M3 Pro 및 M3 Max Chips의 한 번에 3 개의 M3 시리즈 칩을 출시했습니다.당시 Apple은 M3 칩이 내장 된 2 개의 MacBook Pro 모델, 즉 16 인치 및 14 인치 스크린을 출시하여 이전 13 인치 MacBook Pro를 대체했습니다.IMAC는 작년 10 월에 M3 칩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M3 시리즈에서 3 개의 칩의 배터리 수명은 최대 22 시간이며 CPU 처리 속도는 M2보다 15% 빠릅니다.GPU 처리 속도는 M2보다 1.8 배 빠릅니다.

올해 3 월 Apple은 M3 칩이 내장 된 2 개의 MacBook Air 모델, 즉 15 인치 및 13 인치 스크린을 출시했습니다.현재 IMAC 제품 부서에는 Mac Studio, Mac Pro 및 Mac Mini 만 있으며 여전히 M2 칩으로 제한됩니다.

업계는 일반적으로 TSMC의 2 나노 미터 프로세스가 내년 하반기에 대량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므로 M4 칩은 여전히 3 나노 미터 프로세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M3 칩이 사용하는 3 나노 미터 프로세스와 비교하여 M4 칩의 3 나노 미터 프로세스는 컴퓨팅 전력 및 에너지 효율이 향상된 업그레이드 된 버전 일 수 있습니다.

최근 업계에서 M4 Chip은 이전 세대에 비해 컴퓨팅 코어 수가 크게 증가하면서 업그레이드 된 신경망 엔진에 중점을 둘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으며보다 복잡한 AI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운영.그러나 Apple은 M4 Chip과 관련하여 일관된 스타일의 기밀 유지를 유지하여 외부 세계의 지속적인 추측으로 이어졌습니다.
제품 RF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