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는 국가에 대한 투자를 늘리도록 stmicroelectronics에게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Mar 13,2024

이탈리아의 Giorgia Meloni 정부는 Chip Manufacturer Stmicroelectronics (ST)에게 이탈리아에 더 많은 투자를 제공하도록 요청했습니다.내부자에 따르면이 반도체 회사에서 주식을 보유한 이탈리아는 이탈리아 프랑스 반도체의 CEO 인 Jean Marc Chery의 새로운 3 년 임기에 반대합니다.이탈리아는이 회사의 투자가 프랑스에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Stmicroelectronics의 시장 가치는 400 억 유로 이상이며 전략적 반도체 사업에서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유럽 기업 중 하나입니다.이 회사는 스마트 폰 산업 및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반도체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고객은 Apple과 Tesla를 포함합니다.

Giorgia Meloni의 리더십하에 이탈리아는 헤게모니로 여겨지는 이탈리아 기업의 프랑스 인수에 관한 수사와 행동을 강화했습니다.Giorgia Meloni는 1 월에 Fiat 및 Alfa Romeo와 같은 이탈리아 브랜드와 프랑스 브랜드 Peugeot 및 Citroen과 같은 이탈리아 브랜드를 소유 한 1 월 Stellantis Automotive Group과 전투를 시작했습니다.지난 11 월, Giorgia Meloni는 프랑스의 Safran Group의 지역 항공 우주 회사 인수를 거부했습니다.Safran Group은 올해 2 월에 인수 재개에 관한 이탈리아 당국과의 "대화"에 종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 제출 문서에 따르면, 이탈리아와 프랑스 정부는 각각 로마 재무부와 프랑스 공공 은행 Bpifrance SA를 통해 지주 회사의 50%를 보유하고 있으며,이 회사는 Stmicroelectronics 주식의 27.5%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내부자에 따르면, 이탈리아는 Jean Marc Chery의 최근 회사 구조를 3 개의 주요 비즈니스 부서에서 2 개의 비즈니스 부서로 변경하기로 한 결정에 불만을 품고 있습니다.감소 된 자동차 부서는 주로 회사를 떠난 마르코 몬티 (Marco Monti)를 포함하여 이탈리아 인들이 주도합니다.

이 움직임은 Jean Marc Chery가 프랑스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전반적인 의사 결정에 더 강한 목소리를 내려는 이탈리아의 노력에 저항하고 있다는 사람들의 전반적인 견해를 강화한다고 말했습니다.Jean Marc Chery의 현재 승인은 올해 말에 만료 될 것입니다.

Stmicroelectronics의 대변인은이 회사가 최근 리더십에 대한 최근 언론의 추측에 주목했으며 작년 9 월 Jean Marc Chery의 재임명을 제안한 이후이 문제에 대한 추가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마크론 대통령이 승인 한 전문가위원회는 인공 지능 (AI)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 할 예정이며, 프랑스는 이탈리아 프랑스 반도체와 같은 저탄소 칩 생산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회사가 녹색 변화에서 수행 할 수있는 중요한 역할을 강조 할 것입니다..

대변인은 이탈리아 프랑스 반도체의 제조 초점은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300mm 칩 생산 능력과 이탈리아 카타니아의 핵심 공장의 광대역 갭 반도체 실리콘 카바이드 생산 능력을 늘리는 것이라고 밝혔다.

Stmicroelectronics는 미국과 함께 프랑스 Grenoble 근처에 반도체 생산 기반을 설립 할 계획이며 프랑스는 유럽의 주요 기술을 다시 현지화하려는 Macron의 노력의 시연으로 29 억 유로 (32 억 달러)의 보조금을 제공 할 것입니다.
제품 RFQ